안녕하세요~
직장인들의 필수 프로그램, 파워포인트와 엑셀의 유용한 단축키를 각각 20개씩 알려드리겠습니다.

파워포인트 단축키 20개

1. Ctrl + M: 새 슬라이드 추가


2. Ctrl + D: 선택한 개체 복제


3. Ctrl + C: 복사


4. Ctrl + V: 붙여넣기


5. Ctrl + X: 잘라내기


6. Ctrl + Z: 실행 취소


7. Ctrl + Y: 다시 실행


8. Ctrl + S: 저장


9. Ctrl + Shift + G: 그룹 해제


10. Ctrl + G: 그룹화


11. F5: 슬라이드 쇼 시작


12. Shift + F5: 현재 슬라이드부터 슬라이드 쇼 시작


13. Esc: 슬라이드 쇼 종료


14. Alt + F9: 눈금선 표시/숨기기


15. Alt + Shift + Up/Down Arrow: 슬라이드 순서 이동


16. Ctrl + Shift + C: 서식 복사


17. Ctrl + Shift + V: 서식 붙여넣기


18. Ctrl + Alt + V: 붙여넣기 옵션 선택


19. Ctrl + Enter: 텍스트 상자에 내용이 없을 때 새 텍스트 상자 추가


20. Alt + H, I, N: 새 슬라이드 삽입 메뉴 열기



엑셀 단축키 20개

1. Ctrl + N: 새 워크북 만들기


2. Ctrl + S: 저장


3. Ctrl + Z: 실행 취소


4. Ctrl + C: 복사


5. Ctrl + V: 붙여넣기


6. Ctrl + X: 잘라내기


7. Ctrl + Shift + "+": 셀 삽입


8. Ctrl + "-": 셀 삭제


9. Ctrl + Arrow Keys: 데이터의 끝까지 이동


10. Ctrl + A: 전체 선택


11. Ctrl + F: 찾기


12. Ctrl + H: 바꾸기


13. F2: 셀 편집 모드


14. F4: 마지막 작업 반복


15. Ctrl + 1: 셀 서식 창 열기


16. Ctrl + T: 테이블로 변환


17. Alt + "=": 자동 합계


18. Ctrl + Shift + L: 필터 켜기/끄기


19. Shift + Space: 행 전체 선택


20. Ctrl + Space: 열 전체 선택



이 단축키들은 작업 속도를 높여주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!

업무에 유용히 사용되면 좋겠습니다~~~

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